찬양단원

소프라노 유지은

굿스톤찬양단 2025. 9. 6. 14:36
학력

서울시립대학교 음악학과 성악전공, 한예종 예술전문사 과정 재학 (오페라전공)

수상 경력

KPCS 콩쿠르 대학부 여자부문 3위
해외파견 콩쿠르 1등 없는 2등 수상
두남재 한국가곡 콩쿠르 입상 (2025)

주요 무대 경력

서울시립대학교 정기오페라 Die Zauberflöte (마술피리) 주역 출연
서울시립대학교 정기오페라 Così fan tutte (코지 판 투테) 주역 출연
일본 쇼와 음악회 협연 
셰릴 스튜더(Cheryl Studer) 마스터클래스 수료
제니퍼 비티(Jennifer Beattie) 마스터클래스 수료

현, 굿스톤 찬양단 정단원

 

- 서술형 프로필

소프라노 유지은

섬세한 표현력과 깊이 있는 보이스를 겸비한 소프라노 유지은은 서울시립대학교 음악학과에서 성악을 전공하며 음악적 토대를 다졌다. 졸업 후 학문적 열정을 이어가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전문사 과정(오페라전공)에 재학, 전문 오페라 가수로서의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그녀는 일찍이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아 KPCS 콩쿠르 대학부 여자부문 3위, 해외파견 콩쿠르 2위(1등 없는 2등)를 수상하며 차세대 성악가로서 주목받았다. 특히 2025년에는 두남재 한국가곡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클래식 정통 오페라뿐만 아니라 우리 가곡이 지닌 고유의 정서와 예술성을 탁월하게 해석해내는 연주자임을 입증하였다.

무대 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는 유지은은 서울시립대학교 정기오페라 <마술피리(Die Zauberflöte)>와 <코지 판 투테(Così fan tutte)>의 주역으로 출연하여 생동감 넘치는 연기와 안정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일본 쇼와 음악회 협연을 통해 국제 무대로 영역을 넓혔으며, 세계적인 소프라노 셰릴 스튜더(Cheryl Studer)와 제니퍼 비티(Jennifer Beattie)의 마스터클래스를 수료하며 거장들로부터 음악적 영감을 전수받았다.

학구적인 자세와 무대 위에서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관객에게 깊은 울림을 전하는 연주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찬양단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라노 최보현  (1) 2025.12.09
소프라노 김유나  (0) 2025.11.18
테너 이종득  (1) 2025.09.15
바리톤 황호수  (0) 2025.09.11
피아니스트 이은주  (1) 2025.08.25